DHL EXPRESS
White Paper

순환경제의 실현

순환경제를 구축하는 것은 글로벌 생산과 소비에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핵심이 될 것입니다.
순환경제의 원칙인 5Rs(Reducing, Repairing, Refurnishing and Recycle)에 초점을 맞추어 제조사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늘리고, 폐기물을 줄이며, 물 소비와 공급망 최적화를 통하여,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
본 백서는 물류가 소비재 산업(특히 섬유, 의류 등)의 공급망을 재설계하는 것을 지원함으로써 기후 위기 및 기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.

White Paper

DHL이 발행한 ‘순환경제의 실현’
백서를 다운받으세요

백서 다운로드 백서 다운로드

현재 상황 : 패션과 가전제품의 환경영향

현재 상황 :
패션과 가전제품의 환경영향

순환경제 잠재성의 중요함

평균적으로 패션과 가전 산업의 탄소 배출량 80%가 생산 및 제조에서 발생합니다.그래서 제품 수명을 최대한 연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예를 들어, 중고제품은 새롭게 생산하는 제품보다 60%~75% 더 적은 배출량을 유발합니다. 순환경제가 패션 및 가전 산업에 미치는 긍정성과 잠재력은 매우 높습니다.

순환경제로의 전환

DHL은 이번 백서를 통해 순환경제 공급망 구축을 위한 3가지 핵심 요소와 10가지 구성 요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. 공급망 구축을 위해서는 혁신적인 원재료, 온디맨드(On-Demand) 기반 생산, 효율적인 반품 체계,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, 새로운 사용 개념, 제품 수거 및 재활용 등의 구성요소가 필요합니다. 무엇보다도 순환적 소비자의 행동이 장려되어야 하고, 공급망을 재설계하며, 순환경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조율이 보장되어야 합니다.

집단 행동 : 모두의 동참이 필요

집단 행동 :
모두의 동참이 필요

브랜드와 제조업체는 달성하고자 하는 순환성의 수준을 결정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지만, 성공적인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브랜드와 제조업체, 규제당국, 소비자 및 물류 주체 등 이해당사자의 일치된 노력이 필요합니다. 

패션 및 가전제품 업계의
성공적인 순환경제 전환을 위한 지침서

패션 및 가전제품 업계의
성공적인 순환경제
전환을 위한 지침서